파워포인트(PPT) 문서 폰트(글꼴) 포함 저장 설정 방법

IT팁|2017. 12. 13. 08:30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보고자료 또는 발표자료를 작성하고 저장한 후에 메일로 전송하거나 USB메모리에 복사를 했다가 다른 컴퓨터에서 해당 파일을 다시 열었을때 PPT문서의 폰트가 맞지 않아서 잘 작성해뒀던 문서가 폰트때문에 깔끔해보이지 못한 경우가 생겨서 프리젠테이션할때 당황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것은 PPT 문서를 작성했던 컴퓨터와 현재 PPT 문서가 있는 컴퓨터에 동일한 폰트(글꼴)이 없기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지 위해서 파워포인트 문서를 저장할때 문서 자체에 폰트(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파일탭에서 옵션을 클릭하세요


파워포인트폰트포함설정방법


파일탭의 옵션을 클릭하시면 PowerPoint 옵션창이 뜨는데 좌측에 저장탭을 선택하시면 제일 아래쪽에 파일의 글꼴 포함이라는 체크박스가 있는데 해당 체크박스를 체크하시고 오른쪽 제일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다른 컴퓨터에서 문서를 수정할 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모든 문자포함으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폰트포함설정방법


이상으로 파워포인트(PPT) 문서 폰트(글꼴) 포함 저장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좋은 기능이니 늘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