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그림 압축해서 파일 사이즈 줄이기

IT팁|2022. 2. 22. 10:00

파워포인트로 PPT 작업을 할 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많이 활용을 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고화질 사진은 용량이 아주 큽니다. 그러다 보니 무심코 사진 파일들을 사용하다 보면 파워포인트 파일 자체의 용량도 많이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그림 압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주 간단히 파워포인트 PPT 그림 압축해서 파일 사이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제일 먼저 파워포인트 PPT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삽입 탭에서 그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2. 파워포인트에 넣을 사진 파일을 선택하고 파워포인트 문서 파일에 삽입합니다.

3. 삽입한 그림을 더블클릭해서 선택하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상단에 그림 압축 항목을 클릭합니다.

4.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툴박스에서 그림 압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그림의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HD 화질로 파일이 들어가는데 그보다 아래 해상도인 인쇄, 웹, 전자메일로 선택하면 그림의 해상도를 떨어뜨려서 용량을 줄여줍니다.

실제로 해상도 옵션을 바꿔가면서 만들어본 동일한 파일의 용량 비교 사진입니다. 해상도를 낮출때마다 거의 절반으로 파일의 용량이 줄어듭니다.

이 작업으로 그림 파일의 해상도를 줄였지만 실제로 파워포인트에서 보거나 프레젠테이션 또는 출력을 해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PPT 그림 압축으로 파일 사이즈 줄이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