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정리

생활의팁/건강상식|2019. 1. 10. 17:11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지만 다량의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고지혈증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관벽에 달라붙은 콜레스테롤은 염증을 유발하여 심혈관계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때문에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체중관리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이 어떤게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은 우리말로 귀리라고 하는데 오트밀에는 수용섬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베타글루칸이 장에서 지방 흡수율을 줄이는 역활을 합니다. 그래서 지방 흡수율이 떨어지면서 지방이 혈액에 도달하지 못하고 그대로 몸밖으로 배출이 되기때문에 혈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


귀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두번째로 참치, 고등어, 연어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입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오메가3는 혈관에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시켜줌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활을 해줍니다.


등푸른 생선 오메가 3


세번째로는 잣, 호두, 아몬드, 콩과 같은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를 하면 혈관이 튼튼해짐으로써 심혈관계 건강을 개선시켜주며 특히 콩에는 플랜트 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견과류 불포화지방산


네번째로는 올리브유입니다. 올리브유 속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만 골라서 낮춰주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주기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혈관도 개선하고 심장병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불포화 지방산 올레인산


마지막으로 마늘입니다. 마늘 속에 풍부한 알리신은 체내에서 콜레스테롤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해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그리고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이 응고되지 않도록 혈관내 노폐물 발생을 줄여 혈액순환을 높는 작용도 합니다.


마늘 콜레스테롤 알리신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