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추천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24. 17:52

사실 콜레스테롤은 무조건 나쁘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사실과 다릅니다. 콜레스테롤은 쉽게 말해서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과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으로 나눌수 있는데 건강하기위해서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혈압을 높게 만들어 각종 혈관질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첫번째로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관을 탱탱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합니다. 요즘은 하루견과라고 해서 견과류를 조금씩 포장해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 그걸 매일 하나씩 드시면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견과류 호두


그리고 두번째는 생선류입니다. 생선 특히 참치나 연어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지방산은 혈압을 낮추고 혈전생성을 막아주는 효능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이 높거나 과거 협심증이나 심근경색등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분들은 꼭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생선 연어 참치 오메가3


세번째는 올리브오일입니다. 올리브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질단백질(LDL)을 낮추어주고 몸에 좋은 고밀도 지질단백질(HDL)은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미국 식약청에서도 하루에 약 23g정도의 올리브오일 섭취는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기에 권장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올리브오일


네번째는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에는 수용섬 섬유소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오트밀 귀리


다섯번째는 콩류입니다. 콩도 오트밀과 같이 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하루에 2g정도씩 먹게되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콩은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에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콩


이상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건강을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