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방법

IT팁|2022. 1. 29. 10:00

스마트폰과 카카오톡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떨어지려야 떨어질 수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 퇴근하고 밤에 쉬고 있거나 주말에 늦잠을 자면서 쉬고 있는데 한 번씩 카톡 메시지가 와서 카톡 알림이 울리거나 진동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중요한 일이라면 상관없지만 확인하지 않아도 될 광고로 인한 카톡 알림이라면 스트레스만 주는 알림이 될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서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카카오톡 알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알림 항목으로 들어가면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4.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옵션을 선택하여 활성화시킨 후 아래에 카카오톡 알림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설정하면 됩니다.

5. 설정된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가 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메시지로 카톡 방해금지 모드가 실행되었음을 알려주며 이제 더이상 카톡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알림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