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방문 관람 신청 방법

생활의팁|2017. 11. 24. 10:00

TV에서 청와대를 방문한 사람들이 문재인대통령을 보고 환호를 하는 모습을 와이프가 보고 자기도 가고 싶다고 해서 어떻게 해야 청와대에 들어갈수 있는지 찾아보니 그냥 간다고 해서 막 들어가지는 못하네요 ㅋ 청와대 관람은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을 해야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청와대 반문 관람 신청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청와대 관람 신청은 청와대 홈페이지(www.president.go.kr)에서 접속하셔서 화면 오른쪽 위에 청와대 관람 신청 버튼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방법1


일단 청와대 관람은 일자별로 관람 가능한 인원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달력을 보시면 관람 신청이 가능한 날짜와 신청이 가능한 날짜가 나와있으니 관람 희망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관람 인원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관람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며 1일 4회로 제한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신청시에는 회원가입은 필요없지만 신청자는 실명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추후에 신청 확인용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는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


신청자의 실명인증을 하셨으면 이제 관람를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인적사항을 입력하시면됩니다. 신청자와 관람자가 다를수도 있지만 관람 대표자는 신청인과 동일할수도 있기때문에 관람 대표자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

청와대 관람 대표자를 입력하셨으면 같이 관람을 하는 사람들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는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실명인증을 해야하며 제대로 신청하지 않으면 신청 전체가 자동으로 취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



대표자와 관람인의 정보를 입력하셨으면 관람 신청을 하시면 청와대 관람 신청은 완료입니다.

청와대방문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 모이는 장소를 경복궁의 주차장이며 주차장으로 가시면 청와대 관람 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와대에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신분확인을 철저히 하고 있으니 적어도 관람시간 30분전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청와대 방문 관람 신청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청와대 관람을 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