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온기 옥수수내림낚시(옥내림, 옥수스슬로프낚시) 요령

낚시정보|2019. 2. 20. 08:00

요즘과 같이 아직 수온이 오르기전인 저수온기에는 저수온으로 인해 배스나 블루길의 활성도가 현저히 떨어져있는 시기에 먹이활동을 하는 군집성 붕어들을 공략하면 매우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러한 저수온기에 옥수수내림낚시를 하는 요령을 정리해봤습니다.


저수온기 옥수수내림낚시 팁


이 시기에 붕어가 입질을 하더라도 입질이 찌 한마디 또는 반마디 가량의 까다로운 입질을 대응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옥수수내림낚시 채비보다 원줄은 좀더 가늘게 바늘도 평소보다 작게 채비를 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찌맞춤을 할때에도 찌를 한 목 정도 수면밖으로 내어 좀 더 가볍게 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수온기 옥수수내림낚시 팁


그리고 옥수수내림채비에 편납홀더보다는 구멍이 뚫려있는 무게 조절이 가능한 유동봉돌을 사용하여 원줄과의 마찰면적을 줄이고 봉돌을 고정시키는 것이 아닌 봉돌에도 유동을 줘서 예민해진 붕어들이 살짝 옆으로 끄는 입질을 할때에도 이물감을 조금이라도 줄여 조금이라도 입질을 길게 받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저수온기 옥수수내림낚시 팁


그리고 과거에는 겨울엔 대체적으로 지렁이 미끼만을 고집하여 사용하였다면 저수온기에 지렁이에는 잔씨알의 붕어만이 낚이는데 반해 글루텐 떡밥에 씨알 좋은 붕어들이 낚이는 경우가 많기에 저수온기라고 해서 지렁이 미끼만 고집하지 말고 미끼를 현장에 맞게 운용하는 것도 좋은 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저수온기에 좋은 조과를 올리기 위한 옥수수내림낚시 요령이였습니다. 완벽한 정답은 아닐수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