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온기 떡밥낚시 포인트 선정 방법

낚시정보|2018. 1. 26. 16:59

수온이 낮은 저수온기에 붕어를 낚기 위해 떡밥낚시를 할때 포인트를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수온기에 낚시를 할때 가장 큰 적은 바로 바람입니다. 요즘 난방장비와 방한도구들이 많이 발달해있기 때문에 추위는 어느정도 견딜수 있지만 거센 겨울 바람의 경우는 채비 투척 자체를 방해합니다. 떡밥낚시를 기본적으로 떡밥을 자주자주 갈아줘야하는데 바람때문에 투척조차 하기 어렵다면 낚시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붕어는 못잡더라도 낚시를 한다면 가능하면 바람의 영향을 적게 받는 자리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저수온기 떡밥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자리를 잡는 것입니다. 같은 저수지라도 햇볕이 잘 들어 수온이 상대적으로 빨리 오르는 곳이 있습니다. 주변에 산이나 다른 무언가에 의해서 햇볕을 가리는 곳이 아니라 하루 종일 햇볕을 잘 받을 수 있는 곳은 일조량이 풍부해서 수초도 잘 발달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초는 계절을 불문하고 붕어들의 중요한 활동처이기 때문에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수온기 떡밥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그러나 수초 포인트라도 수심이 너무 얕은 경우에는 오히려 수온이 낮기때문에 포인트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적어도 1m이상인 곳이 좋습니다. 만약 수초가 있는 포인트를 찾기 어렵다면 표층 수온보다 수심 3~4m권의 수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수심이 깊은 제방쪽을 공략하는 것도 요령이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