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

IT팁|2018. 2. 28. 09:00

불필요한 ActiveX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서 무거워졌거나 설정을 잘못 바꿔서 문제가 있을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모두 초기 상태로 돌리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서 상단의 도구를 클릭해서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때문에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ALT 키를 누르면 메뉴바가 나타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면 고급 탭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을 하여 기본 상태대로 다시 설정할수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설정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열리며 초기화에 포함되는 항목과 개인설정 삭제 옵션에 대한 설정이 있는데 개인 설정 삭제를 체크하여 가능하면 완전 초기화를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필요한 정보가 있으신 경우에는 체크를 하지 해제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가이 사용자 지정 초기화, 브라우저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기본 설정 적용, 개인 설정 삭제 순으로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이 진행되며 금방 진행이 완료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기본 설정 복원이 끝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시키면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처음 실행했으때와 같이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에 대한 창이 뜨는데 직접 설정할 것이 아니라면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 사용을 체크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전히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가 끝난 것이니 마음껏 인터넷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