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수로(낚시가능구역)

낚시터/경기도|2022. 3. 2. 10:00
지난 2월 11일부로 인천광역시 하천 내 낚시 야영 취사 금지지역 지정(변경) 고시에 의해서 전체적으로는 낚시금지구역이 늘었지만 공촌천, 심곡천 일명 청라수로의 최하류에 해당하는 일부 구역이 낚시금지구역에서 해제가 되어 많은 낚시인들이 찾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하천 내 낚시야영취사 금지지역 지정(변경).pdf
0.77MB

인천광역시 하천 내 낚시 야영 취사 금지지역 지정(변경) 고시에 따르면 공촌천의 경우 공촌2교~공촌천교 5.4km 양안과 공촌천교~서해수문 1,6km 좌안이 낚시 금지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서해수문 구간(국제교~배수갑문)은 당초 좌·우안 모두 금지지역이었으나 인천체육고등학교와 인접한 우안 구간은 이번에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심곡천은 청중로 봉수교~보존지역 일대 9.6㎞ 양안과 보존지역 일대~서해수문까지 0.9㎞ 우안 구간이 금지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심곡천 또한 서해수문 일대 좌안이 기존 금지구역이었으나 이번 변경 과정서 해제되었습니다.

이번에 낚시금지구역에서 해제가 된 청라수로 포인트의 경우 입질시간은 새벽 또는 아침에 수위 조절을 위한 방류 후 오후 시간이 되면 다시금 오름 수위가 되는데 그에 맞춰 집중하면 씨알 좋은 녀석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낚시하시러 다녀가실 분들은 통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주차하시고 꼭 쓰레기 잘 챙기셔서 다시 낚시금지가 되지 않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인천 청라수로 낚시가능구역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