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클립보드 검색기록 설정 및 사용방법(복사 붙여넣기 Ctrl+C Ctrl+V)

IT팁|2022. 1. 21. 10:00

컴퓨터를 이용해서 업무를 할때 많은 사람들은 Ctrl+C Ctrl+V 즉,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때 복사를 한 정보들이 저장되는 공간이 바로 클립보드라는 곳입니다. 이 클릭보드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정보만 저장이 되는데 윈도우10에서는 좀 더 편리하게 업부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개의 정보들을 클립보드에 저장하고 필요할때 검색하여 사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 클립보드 기능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립보드 검색기록 설정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클립보드 저장 검색기록 설정 방법

1. 제일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한 후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윈도우 설정 창이 뜨는데 시스템 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3.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여 창이 뜨면 화면 좌측 메뉴의 클립보드 항목을 선택하고 우측 화면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4. 위에서 설명한 대로 클립보드 검색기록 기능을 활성화했으면 단축키 윈도우 키 + V 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클립보드 목록 창이 뜹니다. 현재는 클립보드에 아무런 정보도 저장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클립보드가 비어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클립보드로 복사된 내용이 있으면 복사된 내용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서 첫번째로 문자열을 복사하고 두번째로 웹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복사합니다.

 

방금 문자와 사진을 두번에 걸쳐서 복사를 했는데 해당 항목들은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항목들을 보기 위해서는 단축키 윈도우 키 + V 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에 방금 복사해놓은 기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trl+C와 Ctrl+V로는 바로 직전에 항목만 사용이 가능하며 보다 앞전에 클립보드에 저장된 기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클립보드 저장 검색기록을 활성화 시켜서 단축키 윈도우 키 + V 를 입력하셔서 해당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클립보드의 내용을 삭제하고 싶다면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메뉴가 나오면 삭제를 선택하셔서 삭제 하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 해당 항목을 클립보드에서 삭제하고 싶지 않으신 분은 고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클립보드 검색기록 사용방법(저장 검색기록 설정 방법)(Ctrl + C, Ctrl+V)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