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IT팁|2022. 1. 19. 10:00

윈도우10 OS가 출시된 지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아서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 OS의 초기 설정에서는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있다 보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어야 함에도 엣지가 대신 실행되어 이 분들께는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인터넷 익스플러로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윈도우 좌측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창에서 앱 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3. 앱 설정 창이 나오면 좌측 메뉴 항목에서 기본 앱 항목을 선택한 후 화면 우측에서 Microsoft Edge로 설정되어있는 웹브라우저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앱 선택 창이 나오면 여기서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인터넷 익스플러로로 전환하기 전에 다시 한번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창 하단의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윈도우10 기본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러로로 설정되어 다른 작업을 할 때 엣지 브라우저나 실행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 설정 창을 통해서도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할 수 있는데 인터넷 옵션의 프로그램 탭에서 Internet Explorer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합니다를 선택한 후 위 과정을 따라서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 역시 윈도우10 설정을 변경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앱 항목에서 웹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하고 기본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추가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보안 측면에서 취약하니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ithbbang.tistory.com/175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는 웹사이트들은 이제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정부사이트나 공공기관 사이트의 일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사용이 불가능

withbb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