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내림낚시에서 밑밥 운영 방법

낚시정보|2019. 2. 14. 21:29

옥수수내림낚시를 할때 밑밥은 회유하는 붕어를 최대한 자신이 자리잡은 포인트에 모으고 머무르는 시간을 극대화하기때문에 밑밥 운영에 따라서 조과의 차이는 매우 크다고 합니다.


처음 옥수수내림낚시를 접하는 분들은 옥수수 미끼를 밑밥으로 뿌렸을때 붕어들이 밑밥만 주워먹고 내가 던져놓은 채비에 반응을 하지 않으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밑밥의 양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데 절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옥수수내림낚시 밑밥 옥수수


붕어는 예상외로 많은 양의 옥수수를 먹습니다. 그리고 옥수수에 의해서 집어가 되면 그 주변에 옥수수를 다 먹을때까지 집어가 된 붕어들은 자리를 떠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옥수수를 한알 한알 많이 주워먹으면서 옥수수에 대한 경계심이 없어서 더욱 더 적극적으로 주워먹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습니다.


옥수수내림낚시 밑밥 옥수수


일단 대편성이 완료가 되면 일단 캔옥수수를 포인트 주변에 좀 과다하다 싶을 정도로 골고루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밑밥을 뿌릴때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가능하면 빠른 집어를 위해서 손으로 으깨서 투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초저녁과 아침에 동틀 시간대는 입질확율이 높은 시간대이므로 피크타임이 오기 1~2시간 전에 밑밥을 뿌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내림낚시 밑밥 옥수수


대편성 후 충분히 옥수수 밑밥을 투척했다면 입질이 오는 상황을 보고 밑밥을 뿌려야 합니다. 만약 입질이 계속적으로 없다면 2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적당한 양의 옥수수 밑밥을 계속 뿌려주는 것이 좋고 뿌려놓은 옥수수 밑밥에 붕어가 집어가 되어 지속적으로 붕어의 입질이 있는 경우에는 붕어를 낚아내면서 조금씩 자주자주 밑밥을 투척해주는 게 붕어들끼리 먹이경쟁을 시켜서 조과를 높일수 있습니다.


옥수수내림낚시 밑밥 옥수수


옥수수내림낚시는 매우 공격적인 낚시로 잠시 연안으로 붙어서 먹이활동을 하는 붕어가 옥수수를 끼워놓은 바늘을 흡입하도록 최대한 효과를 내기위해서는 옥수수 밑밥을 잘 사용하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