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 막걸리로 숙성시킨 쌀 찐빵

맛집|2018. 4. 30. 09:30

장모님께서 얼마 전 수술을 하셔서 음식 같은걸 좀 가려야 해서 와이프가 소화 잘되게 쌀로 만든 빵 같은 거 없을까? 해서 예전에 한번 쌀로 만든 찐빵을 맛있게 먹어본 적이 있어서 안양 삼막에 있는 민준식 쌀 찐빵을 사러 갔다 왔습니다.

 

 

모둠 찐빵은 3500원입니다. 쌀, 단호박, 흑미, 모카 찐빵 네 가지입니다. 그리고 찐빵뿐만 아니라 만두도 판매하고 있는데 보기에는 맛있어 보이기는 하는데 먹어보질 못해서 ㅎㅎ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가게 안에서 열심히 찐빵과 만두를 찌고 있었습니다. 요리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굉장히 깨끗하네요 ㅎㅎ 깔끔 그 자체입니다. 방부제와 보존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팥소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찐빵 20개 들이 1 box를 샀습니다. 모둠 찐빵 5개를 사면 1회용 접시에 따뜻한 찐빵을 랩으로 싸서 주는데 20개를 사면 종이박스에 잘 포장해서 줍니다.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1976년도부터 쌀로 찐빵을 만드셨나 보네요 ㅎ 인터넷에 찾아보니 한때 생활의 달인에 방송하려고 촬영을 하셨다고 하던데 취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ㅎ 방송은 안되었지만 40년간 찐빵을 만들었으니 달인이 신건 맞는 것 같네요 ㅎ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어젯밤에 쑥으로 전 부쳐서 막걸리 마셨는데 찐빵에도 막걸리가 들어갔네요 ㅎㅎ 먹다가 남은 찐빵은 냉동 보관하셨다가 다시 쪄서 먹으면 됩니다.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쌀, 단호박, 흑미, 모카 찐빵이 다섯개씩 들어있네요 ㅎㅎ

 

[안양맛집]민준식 쌀 찐빵

 

 

민준식 쌀 찐빵은 다른 찐빵들과 달리 굉장히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있습니다. 찐빵 안에 들어있는 팥소도 다른 찐빵들에 비하면 덜 달아서 좋았습니다. 뭐 그렇다고 그렇게 독특하거나 그런 맛이 아니라 그냥 맛있는 찐빵 맛입니다. 그래도 40년간 꾸쭌히 영업을 하고 있으니 진정한 맛집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