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사전계약 9천대 돌파, 중형 SUV의 최강자될듯

자동차|2018. 2. 1. 23:43

http://v.auto.daum.net/v/oJyGnHxJWq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1월 한달동안 사전계약 9천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작년에 그랜져IG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월 1만대를 넘겼을때랑 비슷한 분위기인것 같습니다. 사실 코란도 스포츠가 월2천대 수준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어서 렉스턴 스포츠 역시 그와 비슷한 정도로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모두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고 있습니다. 정말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은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현재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에서는 티볼리로 꾸준히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G4 렉스턴이 기아차 모하비와 플래그쉽 SUV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중형 SUV시장에서는 렉스턴 스포츠로 레저특화라는 장점을 내세우면서 픽업트럭이라는 특이한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서 중형 SUV 1위와 2위인 기아 쏘렌토와 현대 싼타페는 정말 긴장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현대자동차에서 싼타페 후속인 싼타페TM이 6년만에 풀체인지로 출시할 예정인데 렉스턴 스포츠의 인기가 장난이 아니다보니 아무리 봐도 싼타페TM이 흥할 가능성이 안보이네요 ㅋ 제가 생각하기에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그냥 코나보다 비싼 조금 더 큰 코나가 될 가능성이 좀 커 보입니다. 중국에서 쏘렌토가 하발에 압도적으로 밀린것처럼 싼타페TM도 가격적인 부분을 잘 잡지 못하면 그저그런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싼타페TM의 가격이 2천만원대 후반에서 시작할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게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ㅋ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은 제가 보기에 압도적인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싼타페 후속 TM



현대기아에서 티볼리를 잡으려고 코나와 스토닉을 내놓았을때 티볼리를 못잡은 것처럼 싼타페TM이 렉스턴 스포츠를 잡지 못하고 오히려 쏘렌토의 판매량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 아무튼 저는 개인적으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버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