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낚시정보|2019. 4. 30. 20:34

수초직공채비로 수초낚시를 할때 원줄의 길이를 조절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형태의 저렴한 수초줄감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수초줄감개를 잘못 사용하면 원줄이 손상되어 대물붕어를 걸었더라도 원줄이 터지는 일이 발생할수 있으므로 수초줄감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이런 형태의 수초줄감개는 아래와 같이 수초줄감개 몸체에 원줄을 감고 수초줄감개 끝에 고리처럼 되어있는 부분에 원줄을 끼워서 원줄이 풀리지 않도록 고정하여 사용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수초줄감개의 끝 고리에 아래와 같이 원줄을 끼우거나 뺄때 원줄이 좁은 틈을 통과하기 때문에 꺽이거나 틈새의 날카로운 부분에 의해서 원줄이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손상을 입은 원줄은 경우에 따라서 조그만한 힘에도 터질 수 있기에 손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고정찌 채비에 많이 사용되는 찌고무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수초줄감개에 의한 원줄 손상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먼저 원줄에 찌고무 두개를 미리 삽입해 놓은 다음 원줄을 수초줄감개에 감아서 원줄의 길이를 조절한 다음 수초줄감개 끝 고리에 원줄을 감는 것이 아니라 미리 원줄에 통과시켜놓은 찌고무를 이용해서 양쪽 끝에 원줄을 고정시키면 원줄이 수초줄감개에 의해서 원줄이 손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위에서 보여드린 저렴한 수초줄감개를 구매하여 찌고무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상관없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는 하지만 아래와 같이 원줄을 보호할수 있도록 찌고무가 같이 동봉되어있는 수초줄감개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


이상으로 수초줄감개 올바른 사용 팁이였습니다.


2019/04/25 - [낚시정보] - 수초직공채비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