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맛집|2020. 5. 8. 09:00

오랜만에 상주쪽으로 낚시를 하러갔다가 돌아오면서 뭐 먹을까? 하다가 예전에 상주쪽에 오면 가봐야될 맛집들을 검색하면서 알게된 생활의 달인에 방송된 적이 있는 상주 중앙시장에 있는 맛집인 고려분식에 이번에 방문해봤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상주 맛집 고려분식은 상주 중앙시장 안쪽이 아닌 입구 맞은편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주 오래된 간판을 보더라도 너무 평범해서 눈에 띄지 않아 지나칠수도 있는 곳입니다. 가게 자체가 협소하고 시장골목에 있어서 주차는 불가능하며 근처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셔야 합니다.



고려분식은 생활의 달인 658회에 방영이 되었다고 하며 39년 전통의 상주대표 맛집으로 착한 가격 모법업소에까지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가게 안은 평범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시장골목에 있다보니 장날이 아니고서는 별로 찾아오지 않을 것 같은 분위기이며 계속해서 주문배달을 나가시는 것으로 봐서 주로 주문 배달을 많이 하는 곳 같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가게 한쪽 벽에 매운 김밥 & 군만두 달인 생활의 달인 팻말이 걸려있네요. ㅎ 생활의 달인 맛집으로 선정된 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상주 맛집 고려분식 메뉴판입니다. 매운김밥 달인이라고 해서 땡초김밥을 주문할까?고민하다가 땡초김밥까지 주문하면 양이 많을 것 같아서 쫄면과 수제군만두만 주문했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고려분식은 물, 앞접시는 셀프입니다. 그리고 절대금연, 보통 요즘은 실내에서 거의 금연이긴 하지만 이곳은 시골이다보니 나이 많으신 시골 할아버지들은 이런거 무시하시고 피우시는 분들도 가끔 있죠 ㅎㅎ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주문한 쫄면과 수제군만두가 나왔습니다. 쫄면은 쫄면 위로 양배추, 콩나물, 오이, 계란반쪽이 올라간 전형적인 형태로 겉보기에는 평범합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땡초김밥과 쫄면 맵기때문인걸까요? 우동국물을 엄청 많이 주시네요. 맛은 뭐 평범합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수제 군만두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군만두와는 비주얼이 좀 다르네요. 구웠다기 보다는 기름에 튀겨서 만두 피가 살짝씩 부풀어 있는게 보이는 튀긴 만두같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일단 쫄면을 맛보기 위해서 양념장과 쫄면, 야채들을 잘 섞은 다음 한 젓가락 먹어보니 옛날 방식의 진한 매콤함이 묵직하게 들어오네요. 요즘 분식집의 가벼운 매콤하면서 달달한 쫄면이 아닌 묵직한 매콤한 맛이 괜찮네요. 단맛이 거의 없는듯해서 호불호는 있을듯 하네요.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수제군만두라고 메뉴판에 적혀있는데 확실히 군만두 비주얼은 아니고 전체적으로 기름에 튀겨서 만두 겉면에 기포가 생긴 모습이 확실히 튀긴 만두입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수제군만두를 한 입 먹어보니 만두 속이 진짜 꽉 차있다는 것이 느껴지는게 장난이 아니네요. 쫄면은 보통이라고 생각했는데 만두는 대박이네요. 개인적으로 엄청 맛있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그리고 분식집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많이 해보셨겠지만 군만두를 쫄면에 싸서 먹으니 만두에 매콤한 맛이 더해져 훨씬 더 맛있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매콤한 쫄면과 튀김만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상주맛집]고려분식 - 쫄면과 수제군만두 꿀조합 생활의 달인 맛집


상주 생활의 달인 맛집인 고려분식의 쫄면은 개인적으로 맛있기는 했지만 마음에 담을 정도는 아니였지만 수제군만두로 되어있는 튀긴만두는 진짜 맛있네요. 속이 꽉차있는 것도 좋았고 맛도 진짜 좋았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만두 먹어보러 가볼만한 곳인것 같네요. 추천합니다.


2019/11/22 - [맛집] - [상주맛집]들밥상 - 자연 그대로의 건강밥상 사찰음식 전문점

2020/04/21 - [맛집] - [옥천맛집]풍미당 - 물쫄면, 색다른 쫄면 생활의 달인 맛집

2020/04/08 - [맛집] - [옥천맛집]경진각 - 양배추 듬뿍 생활의 달인 오징어 짬뽕 맛집

2020/01/17 - [맛집] - [동탄맛집]정성한줄 - 정성 가득한 웰빙 김밥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