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낚시채비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 12. 18. 09:30

빙어낚시에 사용되는 낚시대는 보통 견짓대를 사용하는 방법과 얼음낚시용으로 판매되는 길이 1m미만의 소형 릴낚시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겨울동안 낚시를 몇번 안하던가 처음 빙어낚시를 접하다보니 가격이 가장 저렴한 견지낚시를 많이 합니다. 그러나 빙어낚시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줄을 감고 푸는 일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소형 릴낚시대를 많이 사용합니다.



빙어의 경우 입질이 크기 않기때문에 미세한 입질을 포착할수 있도록 가능하면 찌의 부력이 적게 나가는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찌의 길이가 한뼘정도의 짧은 찌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늘은 원줄 중간중간에 일정한 간격으로 가지바늘이 달려있는 채비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빙어 미끼는 구더기이므로 구더기를 꿰기에 적당히 작은 바늘이면 됩니다.


빙어낚시채비


빙어의 경우 주로 바닥에서 생활하는 어종이 아니라 낚시할때 상황에 맞추어 유영층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영층을 파악한 후 해당 수심에 맞춰서 채비를 내린다음 찌가 한두마디 물밖으로 나오도록 맞추고 낚시를 하시면 됩니다.


빙어낚시채비

그리고 가끔씩 고채질을 하여 물속에서 바늘에 달린 구더기가 살짝 움직이게 하여 빙어를 유혹하면 빙어를 자극하여 빠른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