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기 붕어낚시 팁 - 계곡지 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 5. 10. 09:00

평지형 저수지는 수심이 일정하면서 얕기 때문에 배수가 시작되면 붕어들은 수심이 깊은곳으로 들어가 연안으로 나올 확률이 떨어지지만 계곡형 저수지는 배수로 인해 어느정도 물이 빠져도 수심이 깊은데다가 수위가 내려가면서 수심이 바뀜에 따라서 다른 포인트들이 생겨나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배수기가 시작되면 많은 낚시꾼들은 계곡형 저수지를 찾아갑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계곡지 포인트 선정방법


배수가 된 계곡형 저수지는 보통 중 하류권과 제방권 그리고 무너미쪽에 좋은 포인트가 많이 형성되는데 특히 무너미 부근이 제일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는데 제방쪽 깊은 수심과 연결되어있는데다가 바닥이 완만한 경사로 이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제방을 타고 접근하는 붕어들이 먹이활동을 많이 하기때문에 좋은 포인트가 되어 적절한 수심대에 있는 수중턱을 공략한다면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계곡지 포인트 선정방법


그리고 제방권의 경우는 일반적인 수심을 벗어나는 매우 깊은 수심대라도 붕어의 입질을 받을수 있으며 제방의 경사면과 저수지 바닥이 만나는 지점이 수심 2m정도의 적절한 수심대라면 매우 좋은 포인트가 될수도 있습니다.


배수기 붕어낚시 팁 - 계곡지 포인트 선정방법


사실 배수기라는 악재를 가뿐히 이겨낼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포인트를 잘 선정하는 것입니다. 배수 상황에서도 적응하는 붕어들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포인트 선정만 잘 한다면 좋은 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