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사이트(블로그) 속도 및 성능 테스트 사이트

IT팁|2017. 11. 17. 15:33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나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편집의 자유도가 높다보니 자신의 입맛에 맞게 이것저것 변경하고 추가하다보니 어느샌가 무거워진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게 정말 느려진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때문인지 잘 알수 없기 때문에 정량적으로 블로그를 테스트해줬으면 하기도 하는데 구글이 지원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성있는 있는것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모바일 웹사이트 속도 및 성능 테스트(testmysite.withgoogle.com)


테스트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먼저 웹브라우져로 testmysite.google.com에 접속합니다. 그냥 화면 가운데 웹사이트 주소만 입력하시고 분석하는 동안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사이트 분석 결과가 나오려면 최대 1분이 걸릴수 있다는 메시지나 나오며 계속해서 제 블로그를 스캔 중입니다.



2020년까지는 전 세계 이동통신 네트워크 접속의 70%가 3G이하의 속도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메시지나 나오면 3G로 웹사이트 접속속도를 테스트하는 것 같네요



HTML/CSS 확인, 자바스크립트 확인, 압축 확인등 사이트 데이터를 분석중이라고 나옵니다.



분석이 끝났습니다. ㅎ 1분도 안 걸린것 같습니다. 3G에서 로드시간은 8초로 양호, 이로인한 예상 방문자 손실률 28%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 방문자의 50%가 페이지 로드 중에 떠난다는데 로드 시간이 8초일때 28%가 떠난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비교결과 보기를 눌러보니 전체적으로 로드시간 8초는 가까스로 양호함 등급을 받은 거네요. 최고수준은 5초 이내입니다. 



상세한 세부결과보고서를 보내준다고 하니까 받아보실분은 메일주소를 입력해서 제출하시면 1시간 이내로 메일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1시간까지는 아니고 10분정도 기다리니까 메일이 왔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것들고 개선을 고려해야할 것들에 대한 링크를 보내주네요. 시간날때 참조해보고 적용할수 있으면 적용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웹사이트 속도 및 성능 테스트 사이트(testmysite.withgoogle.com)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