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스크린샷(화면캡처) 방법(feat. 자체기능)

IT팁|2022. 1. 8. 10:00

전세계 점유율 1위에 해당하는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도 자체 기능으로 스크린샷(화면캡처)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되어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기능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탑재해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스크린샷(화면캡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화면캡처)을 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화면 우측 상단의 세점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쪽에 웹 캡처가 있는데 해당 항목이 바로 스크린샷(화면캡처) 기능입니다.

2. 메뉴의 웹 캡처를 클릭하거나 아니면 Ctrl+Shift+S 단축키를 누르면 엣지 브라우저 화면 상단에 조그만한 캡처프로그램 같은 창이 뜬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캡처 영역은 원하는 일부영역을 캡쳐하는 것이고 우측의 전체 페이지를 캡처는 한 화면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스크롤캡처를 하는 것입니다.

3. 먼저 좌측 캡처 영역을 선택하면 화면이 살짝 어두워지는데 캡처를 원하시는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영역이 캡처되었다는 것이 표시되며 영역 우측 하단에 복사, 마크업 캡처라고 쓰여진 조그만한 버튼이 생성됩니다.

4. 먼저 복사는 캡처 영역을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해당 영역을 윈도우 클릭보드에 복사를 해주는 것입니다.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었으므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해당 부분을 아래와 같이 바로 붙여넣기 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캡처할 영역을 지정하고 마크업 캡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웹 캡처 창이 뜨면서 미리보기로 캡처한 화면을 보여주는데 간단히 선을 그리거나 지우는 등 간단한 편집기능들도 제공하고 있으며 화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6. 만약 캡처 영역이 아닌 전체 페이지 캡처를 선택하셨으면 바로 웹 캡처 창이 뜨면서 캡처된 전체 페이지를 보여주며 이 페이지 역시 화면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로 바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의 스크린샷(화면캡처)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