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대 앞쏠림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8. 5. 23:03

낚시대 앞쏠림이란 낚시대의 무게중심이 상대적으로 낚시대 앞쪽에 있어서 무겁게 느껴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낚시대의 손잡이 원경이 얇으면 손잡이쪽의 무게가 가볍다는 뜻이기에 원경이 가늘면서 낚시대가 길면 낚시대 전체적으로 봤을때 앞쏠림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낚시대 앞쏠림 탄성 원경


그러나 상대적으로 낚시대 손잡이 원경이 얇더라도 앞쏠림이 적은 낚시대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낚시대들은 대부분 가벼우면서 고가의 낚시대들입니다. 즉, 사실 앞쏠림은 낚시대의 무게나 원경에 의한 것이라기 보다는 낚시대를 만드는 재료와 기술력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낚시대 앞쏠림 탄성 원경


그러나 낚시대 앞쏠림이 없는 고가의 낚시대라고 해서 좋은 낚시대라는 것은 아닙니다. 앞쏠림이 없도록 앞쪽을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 고탄성의 재료를 사용하다보니 무게중심을 손잡이쪽에 가깝게 만들어 앞쏠림을 줄였지만 상대적으로 충격에 파손이 되기 쉬운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낚시대 앞쏠림 탄성 원경


사실 사람마다 낚시대 앞쏠림을 느끼는 정도는 개인차이가 있기때문에 낚시대의 앞쏠림을 가지고 낚시대가 좋다 나쁘다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가볍고 탄력과 허리힘이 낚시대라면 누구나 갖고 싶겠지만 자신의 낚시 스타일에 맞지 않는다면 낚시가방 한 구석을 차지하기만 하는 낚시대일 것입니다.


낚시대 앞쏠림 탄성 원경


남에게는 최고의 낚시대일지라도 자신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기때문에 낚시대를 선택할때는 사용하는 사람이 꼭 들어보고 사용해보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