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대 관리방법 - 기포 발생 차단 방법

낚시정보|2018. 5. 8. 08:00

낚시대는 카본 원단 위에 도장을 한 것이므로 기포가 전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도장 재료 및 도장 공법들이 발달하면서 과거에 비해서는 기포문제는 많이 줄어들어 낚시대 관리만 잘 한다면 기포를 거의 차단할수 있습니다.


낚시대에 1차적으로 도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기포가 발생하는 주 원인은 바로 습기와 온도입니다.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온도가 올라가 장시간 유지하게 된다면 기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포가 발생하지 않도록 낚시대 관리하는 방법


그렇기 때문에 낚시를 하고 보관시에는 낚시대의 습기를 꼮 닦아야 합니다. 그러나 낚시대의 습기는 닦는 것만으로는 절대 완전하게 없애지 못합니다. 낚시대의 절번과 절번 사이에 물려있는 부분에 습기가 있기때문에 닦아서는 완전히 제거 할수 없습니다.


기포가 발생하지 않도록 낚시대 관리하는 방법


그래서 철수시에 낚시대를 닦는 것은 습기도 어느정도 제거를 하지만 주로 낚시대 절번사이에 끼어서 낚시대를 손상시킬지도 모르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철수를 해서 보관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포가 발생하지 않도록 낚시대 관리하는 방법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뒷마개를 빼고 세워두는 것입니다. 철수를 해서 낚시대의 뒷마개를 빼고 세워두면 낚시대 절번 사이사이로 공기가 통하게 됩니다. 그러면 온도가 올라가더라도 자연스럽게 습기가 제거가 되어 낚시대에 기포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낚시대는 소모품이긴 하지만 보관을 할때 뒷마개를 빼고 세워둔다라는 원칙만 지키신다면 아주 오랫동안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