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붕어낚시 포인트

낚시터/경상도|2020. 3. 9. 21:53

4대강 사업으로 낙동강에 여러개의 보가 생겨나면서 많은 붕어낚시 포인트들이 생겨났는데 그 중에서도 봄 산란철에 가장 특급 포인트로 불리는 낙동강 구미보 위쪽에 위치한 독동수로는 수몰나무가 산재해 있는 둠벙으로 규모가 1만평이 넘는 곳으로 구미보에서 상류쪽으로 약 2km 거리에 있는 위치하고 있습니다.


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포인트


독동수로는 수로라는 이름이 붙어있긴 하지만 과거 4대강 사업때 골재 채취를 하던 차량이 다니던 길이 제방 역활을 하게 되면서 생겨난 둠벙으로 낙동강 본류와 물길이 연결되고 수몰나무가 잘 형성되어 있어 산란하려는 강붕어들에게 산란철 특급 포인트가 되어 구미보가 완공된 다음해부터는 봄 시즌마다 마릿수의 월척붕어들이 낚이는 곳입니다.


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포인트


예전에는 상주보와 마찬가지로 물가에까지 차량이 내려갈수 있었으나 이제는 가드레일을 설치하여 내려갈수 없으며 독동수로 포인트는 수몰나무가 너무 많이 산재해있기때문에 독동수로 규모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낚시자리가 많지 않은게 특징입니다.


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포인트


구미 독동수로의 경우 둠벙의 수심이 1m 내외로 얕아 일조량이 높은 날에는 수온이 빨리 올라가고 산란하기 좋은 수몰나무가 많아 매년 2월 말경부터 알자리지를 찾아 본류에 있는 붕어들이 수몰나무지역으로 유입되어 손맛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포인트


독동수로에서 미끼는 옥수수와 글루텐 떡밥이 잘 먹힌다고 합니다만 독동수로 바로 옆에 구미시 상수원 취수장이 있어서 수질 오염을 구실로 떡밥 사용을 금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낙동강 구미보 독동수로 포인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