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다끼국수 - 진하고 깔끔한 멸치육수의 꿀맛 잔치국수 현지인 맛집

맛집|2022. 7. 22. 09:00

지난 주 경북 고령에 가서 낚시를 하고 돌아오면서 뭐 맛난거 없을까?하면서 찾아보다가 다끼국수라고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국수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국수 맛집 다끼국수는 고령군 다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아주 쉽습니다. 전용주차장은 없지만 가게 뒷편으로 여러 가게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주차장이 크게 있으니 뒷편에 주차를 하시고 후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게 앞쪽에는 주차를 못하니 손님들이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 가게 안이 꽉차있네요. 다행히 타이밍 좋게 와서 빈자리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에도 계속 사람들이 자리가 비워지기를 기다리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잔치국수 또는 비빔국수를 드시고 계셨는데 한우소고기국밥도 아주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잔치국수와 김치만두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이곳 다끼국수에서는 곱배기도 동일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곱배기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점심 피크타임이라서 손님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는데도 생각보다 빨리 나왔습니다. 저는 곱배기로 주문하지 않았는데도 국수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국수를 먹으면 금방 배가 꺼진다고 하지만 다끼국수에서 잔치국수 곱배기로 주문했으면 진짜 배터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잔치국수의 국물부터 살짝 맛보니 멸치육수로 진하면서도 아주 깔끔하게 끓여낸 맛이네요. 비린맛도 전혀 없으며 우와할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히 괜찮은 맛이 나네요.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다보니 확실히 어른들이 좋아할 맛입니다.

양념장 조금 넣고 한 젓가락 들어서 먹어보니 딱 좋습니다. 육수의 구수한 맛이 너무 좋네요.

그리고 혹시나 부족할까봐 주문한 김치만두입니다. 4천원인데 만두가 10개나 있으니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은 것 같네요. 혹시 잔치국수 양이 부족할까봐 만두도 같이 주문했는데 국수양이 너무 많아서 만두를 겨우 다 먹었네요.

잔치국수와 김치만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잔치국수라는게 특별한 음식이라고 할 수 없지만 많은 현지인들이 찾아온다는 점에서는 확실히 이곳 다끼국수의 잔치국수는 특별한 국수인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