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터와 토종터에서 옥수수 미끼 운용법

낚시정보|2018. 6. 17. 08:30

붕어는 잡식성 어류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미끼를 잘 먹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옥수수인데 옥수수는 다른 곡류에 비해서 전분과 당분이 풍부하여 동물 사료로 많이 사용되는데 옥내림 낚시가 성행하면서 전국적으로 옥수수미끼가 보편화되어 완전히 붕어낚시 미끼로 자리매김한 배스터와 토종터에서 옥수수 미끼 운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배스터와 토종터에서 옥수수 미끼 운용법


배스가 유입된 저수지는 대부분 잔챙이 붕어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배스에게 먹히지 않기 위해서 붕어의 체고도 높아집니다. 통상적으로 배스가 유입되고 나서 5년정도가 지나면 붕어의 씨알은 준척 이상급만 남아서 옥수수에 입질만 들어오면 준척급 이상이기에 입질을 받기 쉽도록 부드러운 옥수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스터와 토종터에서 옥수수 미끼 운용법


반면에 외래어종이 없는 토종터에서는 미끼로 옥수수를 사용하면 잔챙이 붕어들이 달려들게 되는데 대물붕어들의 입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잔챙이 붕어들의 입질에 오랫동안 견뎌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래어종이 없는 토종터에서는 잔챙이 붕어가 쉽게 먹지 못하도록 크고 단단한 옥수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스터와 토종터에서 옥수수 미끼 운용법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옥수수캔 중에서 미국산은 주로 부드러운 옥수수이며 태국산은 주로 단단한 옥수수가 들어있으니 구입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