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어산란과 붕어입질에 대하여

낚시정보|2018. 6. 2. 15:55

붕어의 산란기 특수는 붕어낚시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놓칠수 없는 출조기회일 것입니다. 그러나 붕어산란철이라고 반드시 조과가 보장된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잉어가 산란하면 붕어의 입질이 없다고 하는데 도대체 왜 그런걸까요?


잉어산란과 붕어입질에 대하여


대물붕어를 노리는 낚시꾼들은 붕어의 산란이 지나고 1~2주일 정도 경과한 시기에 산란 후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서 먹이사냥을 하는 대물붕어를 본격적으로 노리게 됩니다. 그런데 지역마다 잉어의 산란시기는 조금씩 다르지는 보통 붕어가 산란을 한 이후부터 시작되며 잉어는 정수수초, 침수수초등에 몰려다니며 낮밤을 가리지 않고 산란을 합니다.


잉어산란과 붕어입질에 대하여


사실 잉어가 산란하는 시기의 붕어는 입질이 활발한 시기입니다. 산란 후유증으로 인해서 체력회복을 위해서 안전한 곳에 은신하고 있다가 체력이 어느정도 회복이 되면 다시 활발히 입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잉어가 연안에서 산란을 하면서 매우 소란스러워지기 때문에 경계심 강한 붕어들이 그 자리를 피해서 입질이 없는 것입니다 .


잉어산란과 붕어입질에 대하여


잉어가 산란을 한다고 해서 붕어가 입질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육중한 몸을 가진 잉어가 연안에서 산란을 하느라 요란스럽게 해서 잉어가 산란을 하지 않는 조용한 곳에서 활발히 먹이활동을 하기 때문에 낚시꾼들 입장에서는 잉어가 산란을 하면 붕어가 입질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잉어가 산란을 할때에는 수초대에 좋은 포인트가 있더라도 잉어가 산란하는 장소를 피해서 자리를 잡는다면 훨씬 더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