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글루텐 떡밥낚시에서 최적의 목줄길이

낚시정보|2018.05.25 08:30

글루텐 떡밥 낚시를 할때 최적의 목줄길이는 얼마일까요? 낚시를 하는 사람들에게 목줄 길이는 항상 딜레마입니다. 짧으면 반응이 빠르지만 이물감이 클 수가 있으며 반대로 길면 이물감은 줄여지지만 붕어의 입질에 대한 찌의 반응이 느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줄의 재질에 따라서도 목줄의 길이는 길어지거나 짧아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루텐 떡밥낚시에서 떡밥을 미끼로 사용할때는 가능하면 목줄 길이는 짧으면 5cm, 길면 8cm정도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텐 떡밥낚시에서 최적의 목줄길이


그 이유는 붕어가 먹이를 취할때의 각도때문입니다. 붕어는 바닥에 있는 먹이를 취할때 아래쪽으로 머리를 숙여 45도 각도로 몸을 세운뒤 미끼를 흡입한 뒤 다시 수평자세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때 바닥에서 붕어의 입까지의 거리가 5~8cm정도가 되는데 이것보다 목줄이 길면 찌에 어신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계심이 강한 붕어들은 미끼를 흡입하고 몸을 바로 자세를 잡은 상태에서 맛만 보다가 뱉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붕어가 미끼를 흡입하는 이물감을 줄여줄 생각으로 목줄의 길이를 길게 하면 오히려 불리해지니 글루텐 떡밥낚시에 대한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 낚시인이라면 5~8cm정도로 목줄길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텐 떡밥낚시에서 최적의 목줄길이


그러나 사실 어떤 장소에서 낚시를 하냐? 현재 붕어의 활성도가 어떻냐? 아니면 자신의 낚시스타일이 어떠한가?에 따라서 목줄의 길이는 전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경험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낚시방법을 찾아서 낚시를 하는 것이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낚시를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