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행|2018. 5. 2. 08:00

이번에도 어김없이 평택호로 출조를 갔습니다. 어쩌다보니 조금 늦게 도착해서 해가 얼마지나지 않아 질것 같네요

이번에도 쌀조개섬 위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벌써 올해 두번이나 이 자리에서 낚시를 했었는데 붕어 얼굴을 보는 걸 실패한 자리입니다.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오늘 오후 6시부터 배수를 할 예정이라고 공지가 올라와있던데 받침틀을 펴는 중에 순식간에 수위가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약 30cm정도 줄어들었네요

뭐 배수도 했으니 한동안은 입질 받기도 힘들테니 천천히 해도 될것 같습니다.

맞바람때문에 투척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낚시대만 펼쳐서 두고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텐트를 쳤습니다. ㅋ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조금씩 어두워지면서 바람이 같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슬슬 케미도 준비해야겠죠 ㅎ

손씿을 물을 떠보니 지난번과는 달리 물이 차갑지는 않고 살짝 미지근한 느낌이네요 ㅎ 수온이 많이 올라간 모양입니다.

여기 들어오면서 저녁으로 먹으려고 백석포리 입구의 편의점에서 사서 들어왔습니다. 춘천닭갈비김밥보다 전주비빔김밥이 맛은 더 있지만 전주비빔김밥은 김밥이라는 느낌이 별로 안드네요 ㅋ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배수를 해서인지 입질이 전혀 없네요. 지렁이에 빠가사리도 안 덤비네요.

자정이 넘었는데도 꼼짝을 안 하네요. 입질이 없으니 너무 졸리네요.

새벽 3시쯤 졸다 깨다 졸다 깨다를 반복하는 중에 우측 두번째 30대의 찌가 쭉 솟는게 보여서 비몽사몽 챔질을 했더니 순식간에 물속으로 파고드네요. ㅎ 힘이 빠져 물위로 드러눕는 모습을 보니 이건 4짜다라는 생각에 잠이 확깨네요 ㅎ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단 한번의 입질을 끝으로 또 다시 꿈쩍도 하지 않네요

밤새도록 단 한번 입질을 보고 날이 밝았습니다. 안개가 짙긴하지만 찌는 무리없이 보이는 정도입니다.

밤에 이슬이 얼마나 많이 내렸던지 텐트가 마치 비를 맞은 것 같네요. 텐트가 오래되어서 그런가? 생각보다 후라이가 방수가 잘 안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텐트 안쪽에 물이 좀 많이 고여있네요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저 멀리 어부들도 새벽부터 부지런히 배를 타고 정치망에 물고기 꺼내러 다니네요

멀리있어서 붕어인지 잉어인지 아니면 배스인지 잘 보이지는 않지만 큰 덩어리들이 많이 보이네요. 어부도 자신의 생계와 관련이 되어서 그런지 정치망에서 큰 물고기만 취하고 작은 고기들은 다시 풀어주네요

안개는 아직도 많이있지만 해가 이미 많이 떠올라서 햇빛의 열기가 느껴집니다. 아침 입질을 기대하고 조금더 기다려 봤건만 오늘은 아침 입질도 없는가 봅니다. 이제 그만 철수해야겠습니다.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저에게 새벽 3시에 중후한 입질로 찌맛을 보여주고 뜰채에 들어가기 전까지 큰 손맛을 보여준데다가 물위로 떠오른 큰 덩치를 보고 4짜붕어라고 생각했었는데 아쉽게도 4짜가 아닌 39cm 붕어네요

큰 손맛은 봤지만 산란기 폭풍입질을 기대하고 왔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이번 주는 39cm 붕어를 잡았지만 단 한번의 입질때문인지 아쉬움이 너무 크네요.

[민물대낚] 2018년 6차 : 올해 첫 평택호 붕어

다음주에 한번 더 도전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