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

낚시정보|2018.05.01 14:31

떡밥낚시를 할때 두바늘 채비를 사용하는 경우 붕어가 한쪽 바늘의 미끼를 입에 넣었을때 나머지 바늘에 있는 떡밥의 무게로 인해서 상대적으로 외바늘 채비인 경우에 비교해서 입질이 지저분하고 찌올림이 시원스럽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낚시꾼들은 떡밥낚시에서는 외바늘채비보다 두바늘채비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의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


두바늘 채비의 장점은 바로 바늘이 하나 더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하나 더 있는 바늘은 떡밥낚시에서 엄청난 이득을 가져다 줄수도 있습니다. 떡밥낚시에서 떡밥은 보통 붕어의 입질에도 쉽게 부서지기 때문에 외바늘인 경우는 하나의 바늘에서 떡밥이 이탈을 하면 더 이상 입질을 받을 확률이 없어지지만 두바늘 채비의 경우 다른 하나의 바늘에 달린 떡밥이 입질을 유도해주기 때문에 입질을 다시 받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


그리고 두바늘 채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서로 다른 미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 바늘이기 때문에 각각의 바늘에 동일한 떡밥 대신에 서로 다른 떡밥을 달아서 그날그날 붕어가 선호하는 떡밥을 파악함으로써 붕어를 공략하는데 도움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집어력 증대를 위해서 붕어 집어용 떡밥과 미끼용 떡밥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


그리고 지렁이 떡밥 즉, 짝밥채비를 하는 것처럼 두가지 형태의 미끼는 서로서로 보완재 역활을 해주게 되는데 갑작스레 물속 환경이 변화하여 붕어들이 입질을 잘 하지않을때 효과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떡밥낚시에서의 두바늘채비의 장점과 효율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