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란기 붕어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낚시정보|2018. 3. 28. 08:00

3월 중순에서 4월 중순 사이의 산란기 붕어낚시에서는 무엇보다도 포인트 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느 낚시터든지 산란 시기는 해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장에 도착해서 여러 정보들을 수집해 보고서 판단해서 포인트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산란기 붕어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일반적으로 물색이 좋으면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지만 물색만으로는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붕어는 산란에 임박하기 전부터 몸에 품고 있는 알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서 매우 왕성한 먹이활동을 벌이는데 이때 붕어들이 수면에 가까이에서 움직이다보니 물이 일렁거림이 보이는데 이런 곳은 물색이 맑아도 좋은 포인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산란기 붕어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그리고 이 시기에는 참붕어들도 산란을 준비하고 있기때문에 살이 통통하게 오른 참붕어의 경우 대물붕어들에게 최고의 보양식이기 때문에 만약 포인트를 선정하기 위해서 둘러보다가 참붕어들이 많이 보인다면 이 곳 역시 매우 좋은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란기 붕어낚시 포인트 선정방법


붕어는 알을 낳을때 딱딱한 곳에 몸을 비비면서 알을 낳고 그곳에 알을 붙이는 식으로 산란을 하기 때문에 포인트는 철저하게 갈대나 부들과 같이 줄기가 억센 정수수초 또는 고사목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지역은 장애물이 많기 때문에 수초제거를 해야할 수도 있으나 가능하면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산란기 붕어낚시 포인트 선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손 맛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