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낚시 포인트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 12. 26. 09:30

빙어는 피라미들처럼 떼로 무리를 지어서 몰려다니는 어종입니다. 빙어의 입질이 시작되면 챔질은 그저 낚시대를 살짝 들어주는 정도면 충분하며 헛챔질이 되지 않도록 채비의 밸런스를 잘 조절하고 밑밥을 꾸준히 뿌려 빙어들이 계속적으로 그 자리에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빙어를 많이 낚기 위해서는 포인트를 잘 잡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빙어낚시 포인트


대체로 빙어는 이른 아침에는 바닥 근처에 머물고 있다가 햇살이 얼음위로 퍼지면 점차 떠올라서 여기저기를 폭넓게 돌아다닙니다. 그리고 어떤때는 중층에 모여있다가 어떤 때는 상층에 모여있다가 하기 때문에 빙어들이 돌아다니는 유영층에 부지런히 채비를 잘 맞춰야 빙어들을 낚을수 있습니다.


빙어낚시 포인트


그렇기 때문에 빙어낚시의 포인트를 잡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일단 그 넓은 물속에서 빙어가 내가 내린 채비 근처로 다가올 확률 자체가 낮은데다가 유영층까지 맞추지 못한다면 빙어를 낚을 확률이 극히 낮기때문입니다.


빙어낚시 포인트


따라서 빙어낚시의 포인트는 낚시를 하는 사람들끼리의 정보교환과 눈치가 필수인 낚시입니다. 일단 낚시꾼들이 몰려 있는 곳이 빙어가 나오는 곳일 확률이 높은 곳이므로 그 옆을 포인트로 잡는 것이 좋으며 주변 낚시꾼들의 조과를 슬쩍 확인하면서 어느 수심층에서 나오는지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활용한다면 혼자서 고민하면서 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좋은 조과를 얻을수 있는 낚시가 빙어낚시입니다.


2017/12/18 - [낚시정보] - 빙어낚시채비에 대하여

2017/12/17 - [낚시정보] - 빙어에 대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