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의 여왕 망고스틴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10. 13:30

망고스틴은 열대과일 중의 하나로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사랑한 과일이라고 해서 과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망고스틴의 원산지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태국등이며 대량생산 및 재배가 어렵다고 하며 과일이나 약재로도 사용되고 있는 과일입니다.


망고스틴


망고스틴 속껍질에는 크산톤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천연항생제라고 불릴정도로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망고스틴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 및 혈전 제거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및 혈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망고스틴


망고스틴에는 카데킨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등의 피부진정 및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부탄력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으며 비타민E가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활성산소억제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슘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이 어린이의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와 엽산이 함유되어있어 인산부들이 먹게되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망고스틴에는 탄닌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평소에 변비가 있는 경우에는 과다섭취는 주의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