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대 건강식품 렌틸콩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7. 21:39

렌틸콩은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할정도로 우리몸에 좋은 영양소를 갖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캐나다와 인도, 유럽등 건조지역에서 재배되는 식물로써 동그랗고 납작한 모영에 중간이 볼록한 생김새를 갖고 있어 렌즈콩이라고도 하며 주황색, 초록색, 갈색, 얼룩무늬, 검은색 등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렌틸콩에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이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있을뿐만 아니라 혈당지수도 낮기때문에 당뇨개선에 도움이 되며 렌틸콩 안에는 철분과 엽산 그리고 비타민 B등 여러가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근육의 뭉침, 근육 경련등을 예방해주고 근육통, 손발저림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간의 회복과 간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간 기능 개선과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비타민B, 칼륨, 아연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렌틸콩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높여주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렌틸콩에 함유된 풍부한 칼륨 성분은 몸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꾸는데도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다만 렌틸콩은 소량의 독성을 포함하고 있어 과다 복용시에는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