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왓장에 사는 소나무 와송의 효능

생활의팁/건강상식|2017. 11. 4. 12:00

와송은 기왓장에 사는 소나무라는 뜻으로 아주 오래전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사용되었던 약초입니다. 약재로 많이 쓰이는 와송은 5월에서 10월사이가 제철이며 기와지붕에서 자라나는 모습이 소나무 잎과 꽃을 닮았다고 와송으로 불리어졌다고 합니다. 요즘은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와송은 보기가 힘들고 인공으로 많이 재배됩니다.



와송에 들어있는 베타코로틴 성분은 혈액속 노폐물 및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눈을 보호하고 시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테르펜 성분이 우리 몸의 간기능을 강화해줘서 혈액속의 나쁜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효과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와송에는 아플라톡신 B1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우리 몸에 생기는 각종 암세포를 파괴하여 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특히 대장암, 간암, 폐암, 위암, 자궁경부암에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도 나와있습니다.


와송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와송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톡스에탄올 성분은 피부조직의 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심한 여드름 피부, 아토피가 있는 분들은 곱게 갈아 피부에 발라주면 특히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



와송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차서 설사나 복통을 자주 일으키는 분들이나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