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글루텐 떡밥에 대하여

낚시정보|2017.10.30 22:17

붕어낚시에서 사용되는 미끼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글루텐 떡밥입니다. 글루텐은 밀에서 녹말이 제거된 물에 잘 녹지 않는 그물망 모양의 섬유질들을 모아서 이를 건조 및 분쇄하여 제조되는 분말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제빵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빵도 글루텐을 첨가하여 제조합니다. 이것을 포테이토 후레이크와 다른 성분과 배합하여 우리가 생각하는 글루텐 떡밥이 되는 것입니다.


글루텐 떡밥 붕어낚시 섬유질 포테이토 후레이크


글루텐 떡밥은 물에 들어가면 물을 흡수해서 마치 솜처럼 부풀어오르게 되는데 글루텐 떡밥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합된 포테이토 후레이크는 비중이 가볍고 용해성이 높아 물에 들어가자마자 풀리면서 글루텐 떡밥을 부풀어 오르게 하여 붕어들을 유혹하는 것입니다.


글루텐 떡밥 붕어낚시 섬유질 포테이토 후레이크


붕어낚시를 할때 글루텐 떡밥 단품만 써도 붕어가 잘 낚이기는 하지만 배스가 많이 살고 있는 한방터에서 장시간 입질을 기다리는 다대 편성 낚시를 하는 경우 다른 떡밥들에 비해서 집어력이 떨어지는 글루텐 떡밥으로 집어를 하기 위해 떡밥을 자주 갈아주는 일은 힘들기 때문에 낚시 초반에 적당히 집어용 떡밥을 짝밥형태로 달아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글루텐 떡밥 붕어낚시 섬유질 포테이토 후레이크


그리고 겨울철이나 저수온기에 붕어낚시를 할때 무조건 지렁이가 최고다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방한장비의 발달과 더불어 겨울에도 많은 낚시인들이 낚시를 하면서 지렁이에 입질이 오지 않을때 글루텐 떡밥에 붕어의 입질이 오는 것을 많이 확인되어 최근에는 사시사철 붕어낚시에서 미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