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나드리 - 통통한 면발에 매콤한 양념장이 일품인 인생 쫄면 맛집

맛집|2022. 10. 6. 09:00

언제부터 유명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영주에 가면 꼭 들러보라는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 인생쫄면으로 유명한 쫄면 맛집 나드리에 찾아가 봤습니다.

쫄면 맛집 나드리는 영주 공설시장 근처에 있는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가실 분들은 근처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오셔야 합니다.

쫄면 맛집 나드리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데다가 간판도 오래된터라 눈에 잘 띄지도 않고 잘 안보이고 해서 찾아가기 힘들것 같습니다. 다행히 가게로 올라가는 입구에는 이곳이 쫄면 맛집 나드리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듯 입간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영주 쫄면 맛집 나드리는 1986년 이 자리에서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쫄면 맛집 나드리 가게 안에 들어왔습니다. 겉에서 본 건물자체는 아주 오래되어보였는데 안은 아주 깔끔한 경양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같습니다. 쫄면파는 분식집 같지 않게 고급스럽습니다.

영주 쫄면 맛집 나드리의 메뉴판입니다. 쫄면치고는 비싸보이기는 한데 요즘 물가가 정말 많이 올라서 이건 비싼것도 아닌듯 합니다. 세트메뉴도 있고 어린이용 쫄면도 있네요. 저는 일단 냉쫄면과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가게를 둘러보는데 문재인대통령의 표창장도 있네요. 소상공진흥을 통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커서 받았답니다.

유명한 곳이다보니 유명한 분들이 와서 찍은 사진들과 사인들도 많이 보입니다.

제가 주문한 냉쫄면과 군만두가 나왔습니다.

냉쫄면은 비빔도 아니고 물도 아닌 쫄면이네요. 일단 국물(?)을 조금 먹어보니 새콤은 별로 없는것 같고 매콤한데 확실히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이네요. 새콤달콤매콤이 한꺼번에 입속을 자극하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 취향은 아닌듯 합니다.

군만두는 많이 먹어본 맛인데 생각보다 잘 구워서 쫄면과 먹으니 제법 괜찮습니다.

쫄면을 한 젓가락 집어서 먹어보니 면이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럽네요. 지금까지 먹어본 쫄면의 면 중에서 제일 식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양념장도 살짝 매콤하기는 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아서 같이 먹는데 부담이 없네요.

먹다보니 계란이 두쪽이나 들어있네요. 보통 반으로 자른 계란 한쪽만 들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ㅎㅎ 실수로 더 넣어주신건지 원래 두쪽 넣어주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모르게 횡재한 기분입니다.

영주 나드리 쫄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영주 쫄면 맛집 나드리에서 쫄면을 먹어보니 왜 나드리 쫄면이 유명한지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나드리 쫄면은 다른 쫄면들과 비교해서 확실히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먹고난 다음 뒷맛도 아주 깔끔하네요. 새콤달콤매콤이 강하게 있는 자극적인 맛을 쫄면의 맛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있을텐데 저는 아주 마음에 드네요.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ps. 영주 나드리 쫄면은 영주 본점뿐만 아니라 하남 스타필드점, 롯데월드 타워점에 이어서 인천공항에서도 나드리쫄면을 드실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그리고 영주 가실 분들은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가 9월30일 ~ 10월23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https://www.ginsengexpo.org/yjexpo/main.do#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

www.ginsengexpo.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