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가야밀면 - 새콤달콤 물같은 비빔 밀면과 촉촉한 왕만두 맛집

맛집|2022. 8. 25. 09:00

얼마전 밀양에 낚시하러 갔다가 괜찮은 밀면 맛집이 또 없을까?라는 생각에 찾아보니 가야밀면이라는 물같은 비빔 밀면 원조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물같은 비빔 원조 맛집 가야밀면은 밀양시 삼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음 지도에서 검색하면 원조본가가야밀면이라고 나오고 네이버지도에서는 가야밀면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물같은 비빔 원조 맛집 가야밀면에는 따로 주차장이 있지는 않아 근처 골목에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가야밀면의 메뉴입니다. 냉면에 비하면 밀면은 가격이 정말 저렴한 음식인데 요즘은 물가가 워낙에 많이 올라서 밀면도 가격이 좀 많이 올라서 가성비 음식이라고 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보통 밀면 육수에는 각종 한약재가 들어가는 건 알고 있었는데 가야밀면의 밀면 육수에는 헛개가 들어가서 해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날 술 마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게 안 전경입니다. 깔끔하긴 한데 가야밀면만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게 전혀 없네요. 

일단 가야밀면의 시그니처 메뉴인 물같은비빔과 만두 하나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다른 밀면집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잠시 기다리니 제가 주문한 물같은비빔과 왕만두가 나왔습니다.

먼저 물같은 비빔입니다. 일단 육수를 맛보니 겉보기에는 좀 자극적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보통 물밀면의 육수와 같은데 아주 깔끔한 맛이네요.

그리고 다른 밀면과 달리 수육같은 고기가 아니라 고명으로 잘게 다진 고기가 들어가 있고 명태회도 들어가 있습니다.

양념장을 잘 비벼서 한 젓가락 먹어보니 상당히 맛있습니다. 비빔양념장에는 조미료를 전혀쓰지 않는다고 하는데 조미료가 들어간것처럼 감칠맛이 아주 좋습니다. 그러면서 보기와 달리 자극적이지 않고 뒷맛이 아주 깔끔합니다. 양념장이 많아도 물밀면처럼 후루룩 국물을 마실수도 있네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왕만두도 촉촉한게 아주 부드럽습니다. 만두피도 부드럽고 만두속도 육즙이 적당히 있어서 부드럽게 잘 넘어가네요.

물같은비빔밀면과 촉촉한 왕만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밀양 가야밀면에서 먹어본 물같은비빔 밀면은 물밀면은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할 맛이고 비빔밀면을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할 맛이라서 호불호가 없을듯한 맛입니다. 만약 기회가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