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성비 낚시캠핑 모션감지 캡라이트 구입 및 개봉기(feat. 알리익스프레스)

낚시정보/낚시용품|2022. 5. 16. 10:00

이미 캡라이트 끝판왕격인 크레모아 캡온 캡라이트 120H를 가지고 있지만 서브용으로 캡라이트가 하나쯤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찾아보다가 이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신 분들에게 평이 좋은 모션감지 캡라이트가 있어서 저도 구매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거라서 배송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거라고 생각했는데 구매한지 약 1주일만에 잘 도착했습니다. 소포를 뜯어보니 약간 허접하긴 하지만 플라스틱 케이스에 헤드랜턴으로 쓸수 있도록 밴드도 들어있고 충전용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도 들어있네요.

캡라이트 디자인은 뭐 이정도면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블랙, 오렌지 레드 세가지 색상이 있는데 그 중에서 레드로 구매를 했고 배터리 용량을 800mah에서 2200mah로 늘린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는데 기본 오리지널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캡라이트 상단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집중광+확산광, 집중광, 확산광, 꺼짐 순으로 동작하며 특정모드를 기억하는 기능은 없는듯 합니다.

캡라이트 우측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USB C타입이면 좋겠지만 구형 5핀 단자입니다.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에서는 전원버튼이 빨강으로 표시가 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이 캡라이트는 모션감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전원을 켠 다음 전원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버튼이 녹색으로 깜빡깜빡 거리면서 모션감지 모드로 전환됩니다.

캡라이트 전면의 가운데 아래 위로 나란히 있는 조그만한 두개의 센서가 바로 모션감지 센서인데 여기 앞으로 손을 가져다 대면 라이트에 불이 들어오는데 아주 민감하게 잘 되네요.

제가 가진 크레모아 캡온 120H의 경우 잘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모션감지는 잘 안쓰는데 이번에 구매한 캡라이트는 정말 잘 됩니다. 그리고 센서의 감지거리도 딱 15cm정도로 그 이상으로 벗어나면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크레모아 캡온 120H의 경우 성능이야 좋지만 무게가 좀 많이 나가다보니 모자에 부착시 약간 무겁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는데 크기가 작은 만큼 무게도 39.16g으로 크레모아 캡온 120H에 비하면 무게가 2/3밖에 나가지 않아서 이것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일단 최근 몇년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것 중에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낚시다니면서 사용해보지 않아서 내구성은 확인이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낚시다니면서 내구성까지 확인해보고 나중에 사용기를 추가하겠습니다.

ps. 제가 캡라이트를 구매한 알리익스프레스 링크입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770226349.html?spm=a2g0o.order_list.0.0.21ef140fyAD9lC&gatewayAdapt=glo2kor 

 

20394.0₩ |헤드랜턴 유도 캡 클립 라이트 USB 충전 손전등 2200mAh COB 홍수 라이트 헤드 라이트 방수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