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차단(수신, 발신) 방법

IT팁|2022. 2. 2. 10:00

지인이 해외에 살고 있어서 종종 국제전화를 하시는 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요즘은 거의 모든 통화를 카카오톡 보이스톡, 아이폰 페이스타임, 나이버 라인등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싼 전화 요금이 들어가는 국제전화를 하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상한 번호로 걸려오는 국제전화는 스팸전화거나 보이스피싱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걸 모르고 국제 전화로 걸려온 부재중 전화에 발신했다가 요금 폭탄을 맞기도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보이스피싱 또는 국제전화 요금폭탄과 같은 일들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차단(수신, 발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제일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화 앱 키패드를 실행한 다음 화면 우측 상단의 세점 표시를 누르고 메뉴에서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설정 항목을 선택하여 통화 설정으로 들어가면 기타 통화 설정 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3. 기타 통화 설정에서 국제 전화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4. 국제 전화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국제 전화 발신과 수신에 대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국제전화 수신제한만 하면 더이상 국제전화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해외로 전화를 하실 일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국제 전화 발신 제한도 설정하셔서 발신까지 차단하셔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해외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아마존 사이트를 이용하는 분들은 가끔 문자가 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설정하지 않고도 각 통신사별로 국제전화 수신거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통신사에 전화하셔서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차단(수신, 발신)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