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자동로그인 암호 저장 설정 해제 방법

IT팁|2022. 1. 14. 10:00

윈도우10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할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놓고 인터넷을 하면 아주 편리하고 좋습니다. 그러나 쿠키에 개인 계정에 대한 정보들을 저장해 놓는 것이라서 다른 사람도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험이 있기에 가능하면 자동로그인 기능을 해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혹시나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에서 자동로그인 암호 저장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제일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화면 상단의 우측에 세점 표시를 클릭하고 메뉴에서 설정항목을 선택합니다.

2.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 창이 뜨면 설정 화면 좌측 메뉴에서 프로필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 우측에서는 암호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암호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항목을 비활성화 시켜줌으로써 웹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할때마다 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4. 이제 엣지 브라우저에 저장된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들을 삭제할 순서입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저장된 암호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저장된 암호 항목은 지금 엣지 브라우저가 저장하고 있는 웹사이트들에 대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으며 자동로그인하는데 사용하는 정보들입니다.

5. 이제 더이상 자동로그인을 하지 못하도록 저장된 암호 항목에서 리스트 끝에 세점 표시를 클릭한 후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해서 저장된 암호들을 모두 삭제해 줍니다.

6. 저장된 암호들을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아무런 정보들도 남아있지 않으므로 이제부터는 더이상 자동로그인을 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에서 자동로그인 암호 저장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