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마우스 우클릭 차단 해제 방법(feat. 드래그프리)

IT팁|2022. 1. 11. 10:00

일부 웹사이트들에서는 게시물 복사해서 가져가는 일을 막기 위해서 웹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 기능을 쓰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들은 대부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감지해서 차단하는 것인데 쉽게 무력화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주 간단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 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일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화면 우측 상단의 세점 항목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확장 항목을 선택합니다.

2. 확장 항목을 선택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는데 화면 우측 하단에 새로운 확장 찾기 항목에 Mircosoft Edge용 확장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Microsoft Edge용 확장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 추가기능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는데 여기서 드래그프리를 검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드래그프리 확장프로그램이 검색되어나오는데 해당항목을 선택합니다. 

4. 드래그프리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기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Microsoft Edge에 "드래그프리(마우스 드래그 &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데 창 아래쪽에 확장 추가를 클릭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6. 확장 추가를 해서 드래그프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으면 아래 화면과 같이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 우측에 파란색 화살표시가 생기는데 이게 바로 드래그프리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입니다.

7.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수동상태로 우클릭 차단해제가 되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상태이며 우클릭차단 해제하기를 원하시는 페이지에서 화면의 제한풀기를 클릭하던가 아니면 단축키 Alt+1로 우클릭 차단을 해제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차단 해제 방법(feat. 드래그프리)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