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비대면개설 계좌 이체한도 금액 변경방법

IT팁|2021. 12. 9. 09:00

얼마전에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SC제일은행 계좌에서 이체를 하려고 하다가 이체한도금액초과라는 메시기가 나오면서 이체가 되지 않아서 찾아보니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는 무조건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고정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체한도를 변경했는데 혹시나 저처럼 이체한도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SC제일은행 비대면개설 계좌의 이체한도 금액 변경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스마트폰으로 SC제일은행 앱을 실행시킨 다음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첫 화면 제일 하단 좌측의 전체를 선택합니다.

전체를 선택하면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은행업무 및 서비스 목록이 나열되는데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계좌관리 항목을 찾습니다.

계좌관리 항목에서 입출금/예적금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출금/예적금 항목에 대한 서비스들이 나열되는데 아래쪽에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를 선택합니다.

이제 비대면 계좌의 이체한도금액에 대한 제한을 해제할 수 있는데 이때 필수적으로 인증서가 사용됩니다. 만약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에 은행관련 인증서가 꼭 있어야 하니 없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센터에 가서 꼭 받아놓으셔야 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재직확인 서비스 이용 동의 및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전체 동의를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계좌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인증서로 인증을 하게 되는데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인증서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확인하고 문제가 없으면 SC제일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에 대한 이체한도 금액이 변경됩니다.

다만 앞서 재직확인 서비스 이용동의를 요구한 것처럼 SC제일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의 한도 해지는 급여소득자 중에 재직확인이 가능한 고객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재직확인이 되지 않는 사람은 해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SC제일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 이체한도 금액 변경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