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본래 뼈해장국 먹어본 후기

맛집/먹을거리|2021. 6. 9. 09:00

점점 날이 더워지지만 웬지 모르게 얼큰한 해장국 같은게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었는데 주말에 마트에 갔다가 도드람 본래 뼈해장국이 있길래 한번 사봤습니다.

요즘 별의별 음식들이 전부 레토르트 식품들로 나오고 있지만 뼈해장국을 레토르트 음식으로 있다니 신기하네요. 겉포장지의 사진으로는 진짜 먹음직스럽습니다.

가격이 좀 나가기는 했지만 도드람 본래 뼈해장국의 원재료들은 전부 국산이네요. 돼지뼈도 국산이고 우거지도 국산입니다.

도드람 본래 뼈해장국 조리방법은 빈 용기에 개봉하여 넣은 후 끓여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포장지는 금속성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전자레인지에 봉지 그대로 넣을 경우 고장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뼈해장국이 들어있긴한데 아직 조리가 되지 않은 상태라서 겉보기에 좋지는 않네요. ㅎㅎ

냄비에 넣고 데우려고 보니 뼈해장국에 국물이 너무 없네요. 원래 이런건지 모르겠지만 국물이 없어서 그냥 이대로는 끓여먹을 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일단 물을 조금 넣어서 끓였습니다.

조리방법에 끓이는 시간이 젹혀있지 않아서 그냥 적당히 팔팔 끓였습니다. 뼈가 세덩이 들어있고 우거지도 충분히 들어있어 큰 대접에 담으니 비주얼은 꽤 그럴듯 합니다.

일단 국물 맛을 보니 제가 물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국물이 진하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구수하긴 한데 얼큰한 맛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보통 뼈해장국에는 뼈에 붙어있는 고기 양때문에 외국산 돼지뼈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던데 국산 돼지뼈인데도 고기가 제법 많이 붙어있습니다.

자 이제 밥도 준비해서 본격적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고기 먼저 맛을 보니 잡내도 거의 없고 너무 부스러지지도 않고 적당히 탄력도 있어 씹는 맛도 좋고 전체적으로 맛이 괜찮습니다.

우거지도 구수한게 맛이 좋습니다. 다만 먹다보니 생각보다 우거지가 좀 적은 것 같네요. 우거지가 좀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건 좀 아쉽네요.

밥도 말아서 먹어보니 뼈해장국 맛집에서 먹는 것보다는 못하지만 아쉬운대로 한 끼 식사로 먹기는 괜찮은 듯 합니다.

도드람 본래 뼈해장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 먹어본 도드람 본래 뼈해장국은 레토르트 식품이지만 맛은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뼈해장국 집에서 먹는 깍두기가 없으니 빈자리가 엄청 크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냥 나가서 사먹는편이 좋을듯 하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