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알뜰폰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 체험기

일상다반사|2021. 4. 26. 09:00

얼마전 핸드폰 약정이 다 되었다며 문자가 왔습니다. 기존에 KT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어쩔수없이 사용했었는데 약정이 끝나서 새롭게 바꿔볼까?생각하다가 알뜰폰은 어떨가?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번 기회에 무약정으로 유심 번호이동을 해보기로 합니다.

일단 알뜰폰 번호이동을 하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기존에 제가 KT를 사용하고 있어서 KT M모바일로 하기로 결정하고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을 많이 사용하는지 제가 하고 싶은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이 홈페이지 메뉴 제일 앞쪽에 있네요.

처음에 알뜰폰으로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을 하는데 복잡한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면서 보니 특별히 복잡한건 없고 LTE 번호이동 무약정을 선택하고 제가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온라인 가입선청만 하면 되네요. 온라인 가입신청 또한 주소 본인인증 결제관련된 사항들을 직접 적어야 하는데 그것 역시 복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알뜰폰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에 대해서 알아보니  편의점에서 유심을 사서 직접 셀프개통을 하면 5분만에 쉽게 된다고 소개가 되어있었는데 편의점에 사러 나가는 것도 귀찮아서 혹시 잘못 구매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그냥 집에서 택배로 받아서 개통하기로 해서 온라인으로 가입신청을 했습니다.

KT M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가입신청을 하고 다음 날이 오전에 유심이 배송온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래서 사이트에 접속해서 배송조회를 보니 배송중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후 두시쯤 우체국택배가 와서 조그만한 소포를 주고 갔습니다.

손톱만한 크기의 유심인데 무슨 소포가 이렇게 커?라는 생각을 하면서 소포를 뜯어보니 뽁뽁이로 잘 포장이 되어있네요. 그리고 그 안에는 아래와 같이 가입 고객 개통 안내문과 유심, 유심 어댑터가 들어있네요.

 

가입 고객 개통 안내문을 보니 유심 가입(번호이동)의 경우 선 배송 후 개통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유심을 배송받았으니 개통이 되긴 할건데 언제되는 건지는 알수 없네요.

 

유심장착방법입니다. 유심카드에서 유심칩을 분리해서 유심 트레이에 넣고 스마트폰에 삽입한 다음 전원 버튼을 껐다 키고,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기존에 들어있는 유심을 꺼내고 이번에 받은 유심을 트레이에 끼워서 일단 꽂아보겠습니다.

기존 유심을 빼고 새로운 유심을 꽂고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가 켰습니다. 부팅화면이 나오고 켜지고 있는데 웬지 모르게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네요. ㅎ

스마트폰이 다시 켜지고 화면이 나오길래 벌써 되는건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역시 아래와 같이 개통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아직 유심이 개통이 되어있지 않네요 ㅎㅎ

유심을 수령 후 개통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으니 기다리고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KT M모바일에서 안내전화가 오네요.  개통 안내전화에서 유심 수령이 확인되었으니 오늘 중으로 개통을 시작될거라는 말과함께 이것저것 안내를 해주시네요.  그러고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배송조회에 개통대기 상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한시간쯤 지났을까? 번호이동 개통처리가 되고 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그러고 잠시 후 10분이 되기도 전에 기존 유심이 해지가 되었는지 개통이 필요하단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제는 유심이 개통이 되었으니 유심을 교체해도 될것 같습니다.

새로운 유심을 꽂고 스마트폰 전원을 껐다가 켜니 아래와 같이 번호등록화면이 나오네요. 가입 안내문에는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라고 되어있었는데 방금 전 문자에서는 번호등록 발생시 확인 버튼을 누르지 말고 전원종료를 하라고 나와있네요.

혹시 몰라서 일단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지 않고 전원버튼을 껐다가 켰습니다. 몇 번 전원을 껏다가 켰지만 계속해서 번호등록 화면만 나오네요.

뭔가 이상한 것 같아서 이번에는 번호등록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이 번호 등록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네요.

잠시 후 번호가 등록되었는지 아래와 같이 카드에 해당정보를 등록했습니다. 리셋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확인 버튼을 누르니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꺼졌다가 켜지네요. 문자의 내용을 제가 잘 못 이해한 것일수도 있지만 문자의 내용이 뭔가 헷갈리게 쓰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알뜰폰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매번 스마트폰 구입할때 휴대폰 매장에서 뭔가 복잡한 것들을 많이 하는 것 같았는데 유심 번호이동은 아주 간편하네요. 일단 거의 비슷한 옵션의 요금제로 바꾼 건데 품질은 어떨지 모르지만 가격은 아주 저렴한 것 같습니다. 무약정 유심으로 번호이동을 했으니 좀 사용해보고 품질도 괜찮으면 알뜰폰으로 눌러 앉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KT M모바일 알뜰폰 무약정 유심 번호이동 체험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