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 구수한 장터의 별미 수구레국밥 맛집

맛집|2021. 3. 11. 09:00

작년에 수구레국밥을 처음 먹어보고 나서 매력적인 맛에 빠져버려 겨울동안 구수한 맛이 자꾸 생각이 났었는데 이번에 창녕으로 낚시를 가다가 창녕에서 수구레국밥으로 왕순한우식육식당이 유명하다길래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창녕 수구레국밥 맛집인 왕순한우식육식당은 창녕공설시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기도 쉬울뿐만 아니라 근처에 주차공간이 아주 많아서 주차도 쉽고 편리합니다.

 

작년에 처음 수구레국밥을 먹어보고 그 매력에 빠져 지금까지 창녕에서 유명하다는 수구레국밥집을 몇 군데 가봤지만 가게 안에 이렇게 많은 싸인이 되어있는 집은 처음인것 같네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수구레는 소의 특수부위라고 할 수 있는데 콜라겐과 젤라틴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살이 찌지 않는 웰빙음식이며 피부미용과 관절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지방이 거의 없고 찰지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하고 탄력있는 식감이 미식가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드디어 주문한 수구레국밥이 나왔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올때도 수구레국밥의 구수한 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였지만 뜨끈한 수구레국밥이 바로 앞에 있으니 구수한 냄새가 훨씬 더 식욕을 돋궈주는 것 같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수구레국밥은 어떻게 보면 경상도식 소고기국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콩나물이 아주 많이 들어가있고 수구레, 선지가 들어가 있어 해장국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확실히 국물맛만 보면 수구레국밥은 경상도식 소고기국에 가까운 맛인것 같기도 하지만 해장국에 가까운 맛인것 같기도 해서 독특하지만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이게 바로 수구레인데 수구레라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뭔 비계만 들어있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는 비주얼인데다가 먹어보면 물컹거리는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선지도 신선해서 탱글탱글한 씹는 맛도 아주 좋고 씹을 수록 특유의 고소함이 나와서 좋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전체적으로 수구레국밥의 재료들 맛을 봤으니 밥을 말아서 본격적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밥을 말아 한입 먹으니 입안에 구수함이 가득 차네요. 겉보기에는 얼큰한 맛일거 같았는데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하면서 시원한 맛이 많이 나네요. 구수레라는 생소한 부위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지라도 맛에는 호불호가 거의 없을듯 싶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수구레국밥 한 그릇 뚝딱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창녕맛집]왕순한우식육식당

지난 번에 방문해 본 창녕 이방에 있는 이방식당의 수구레국밥이 진한 육개장 스타일의 수구레국밥이라면 왕순한우식육식당의 수구레국밥은 시원하면서도 살짝 얼큰한 경상도식 소고기국 스타일의 수구레국밥인것 같습니다. 둘 다 맛있지만 서로 추구하는 바가 다른듯 한데 처음 수구레국밥을 접하시는 분이라면 왕순한우식육식당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2021.02.03 - [맛집] - [고흥맛집]동방기사식당 - 시골인심 푸짐한 삼겹살 백반 맛집

2020.12.16 - [맛집] - [창녕맛집]이방식당 - 40년 전통 백년가게 진하면서 얼큰한 수구레 국밥 맛집

2020.12.09 - [맛집] - [밀양맛집]동부식육식당 - 3대를 이어온 원조 중의 원조 밀양식 돼지국밥 맛집

2020.11.19 - [맛집] - [창녕맛집]삼오식당 - 이름조차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맛 수구레 국밥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