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

IT팁|2020. 3. 29. 17:36

동영상 플레이어인 곰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나면 곰플레이어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 알림 창이 뜹니다. 이때마다 업데이트를 해주면 당분간 업데이트 알림창이 뜨지 않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계속 뜹니다.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는 것도 좋기는 하지만 특별한 변경사항으로 인한 업데이트가 아니라면 오히려 더 귀찮기때문에 이번에는 곰플레이어에서 업데이트 알림 창이 뜨지 않도록 차단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 뜨는 알림창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알림 창이 뜨는 경우 업데이트 설정 버튼을 눌러 바로 해당 설정창으로 접속을 하기도 하고 아래와 같이 곰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곰플레이어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 창이 뜨면 설정 창 아래쪽에 기타 항목이 있습니다. 기타 항목에서는 업데이트, 계정, 설정모드 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데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에 대한 설정도 이곳에 있으므로 기타를 선택합니다.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


기타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 좌측의 업데이트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곰플레이어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모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알림을 아무것도 받지 않으실 분은 최신 버전 자동체크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고 중요버전만 업데이트를 하실 분은 중요버전 업데이트만 남기고 일반 버전 업데이트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


곰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주의하지 않으면 업데이트 과정에서 광고 애드웨어가 설치될 수도 있고 자꾸 다른 프로그램들도 설치하라고 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알림 창 차단 설정 방법이였습니다.


2020/03/29 - [IT팁] - 윈도우10 드라이버 재설치 필수 프로그램 3DP Chip Lite(3DP 칩 라이트)

2020/03/26 - [IT팁]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일정 및 지급 기준액 설정 및 변경 방법

2020/03/25 - [IT팁]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외화계좌 설정)

2020/03/24 - [IT팁] - SC제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통장) 개설방법 정리(feat.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