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외화계좌 설정)

IT팁|2020. 3. 25. 09:00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SC제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을 통해서 외화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수익금을 해당 계좌를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설정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접속을 한 후 화면의 좌측에 있는 메뉴 중에 지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


지급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한번이라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은 분이라면 화면 우측 아래에 지급받을 방법이라고 되어있는 항목에 결제수단이 기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 아직까지 한번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아본 적이 없기때문에 지급 결제수단이 하나도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결제 수단을 추가를 선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


결제 수단 추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외화계좌를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항목을 선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해 은행 송금을 위한 세부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 각 항목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세부정보를 입력을 하실때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예를 들어 HONG GILDONG으로 입력하시고 은행이름 영문과 SWIFT코드,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SWIFT코드와 계좌번호는 정말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를 전부 입력하신 다음 저장을 누르면 해당정보가 모두 저장되며 다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지급 항목을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이 지급받을 방법에 은행계좌로 송금이라고 지급방법이 설정되어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정된 날짜에 알아서 지급이 되니 그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되기를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을 완료해놓고 기다려보니 수익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구글이 애드센스 수익금을 보내면 보냈다고 알람이 뜨고 은행측에서도 전화가 온다고 하던데 저의 경우는 구글 알람은 봤습니다만 수익금 지급 계좌로 설정해놓은 SC제일은행에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설정 방법(외화계좌 설정)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 은행 외화계좌를 설정하는 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3/19 - [IT팁] - SC제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통장) 개설방법 정리(feat.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