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IT팁|2020. 3. 15. 13:23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개발자모드는 비활성화되어 있기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개발자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개발자모드

 

제일 먼저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휴대전화 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휴대전화 정보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IMEI번호등 여러 상세 정보가 나오는데 소프트웨어 정보항목을 선택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소프트웨어 정보 항목을 선택하면 소프트웨어 빌드번호 항목을 반복해서 터치합니다. 반복적으로 7번(?)정도 터치를 하다보면 개발자모드가 실행되었습니다란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개발자모드가 실행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다시 제일 처음 스마트폰 설정화면에서 봤던 휴대전화 정보 항목 바로 아래에 개발자 옵션 항목이 생겨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앱을 개발하거나 일반 사용자들이 조작하지 못하도록 설정해놓은 설정들을 변경할때 필요한 옵션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용할 필요가 없는 옵션이지만 위에서 설명한대로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을 활성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개발자모드 옵션 활성화방법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3/10 - [IT팁] -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방법

2020/03/10 - [IT팁] - 윈도우10 클립보드 저장 검색기록 설정 방법(Ctrl + C, Ctrl+V)

2019/11/17 - [IT팁] - 갤럭시 스마트폰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

2019/10/04 - [IT팁]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