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

IT팁|2019. 11. 17. 17:25

지난번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나오면서 스마트폰에서 PC로 파일 복사 문제가 발생해서 뚜렷한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다가 어쩌도 보니 해결이 된 것 같아서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진짜 해결방법을 찾아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갤럭시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

 

지난번에는 드라이버도 재설치하고 디버그 모드 설정도 바꾸고 했는데 그게 문제가 아니라 진짜 문제점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USB 사용 용도 설정 문제였습니다. 보통 PC에 USB를 연결하면 USB 사용 용도가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이때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파일이 복사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USB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USB 사용 용도가 파일전송으로 설정되는데 이때 이미지 전송으로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 내부의 사진 파일들이 제대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다시 읽어 들이면서 사진 파일들도 정상적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며 이때 파일 복사를 수행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파일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갤럭시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

 

 

제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한 이후에 별다른 설정없이 사용했을 때 예전에는 이러한 현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아마도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면서 기본 설정이 변경되어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것 같네요.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잘못된 종류의 데이터가 제공되었습니다 문제점 해결방법이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10/04 - [IT팁]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파일 또는 폴더 복사 오류 문제점 해결방법

2019/10/03 - [IT팁] - Everything - 실시간 파일 검색 프로그램

2019/09/29 - [IT팁] - 클립다운(ClipDown) - 유튜브 4K 동영상, MP3 다운로드 어플

2019/09/08 - [IT팁] - 윈도우10 RAW 파일 미리보기 비활성화 하는 방법

 

댓글()